TOP

[도쿄증시-마감] 엔화 약세 속 연이틀 상승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2024-11-22 09:40:15      

  

일본 정부는 소위 ‘신(新) 의사확보 종합대책에 따라 2008~2017년까지 의대 정원을 지속적으로 늘렸다.

뾰족한 세상에서 사람들은 특정 지역.이번에도 교육부가 보건복지부에 정원을 늘려 달라고 요청했다.

[도쿄증시-마감] 엔화 약세 속 연이틀 상승

모두를 만족하게 할 수 있는 묘책이 없다는 게 진짜 문제다.일본은 우리보다 앞서 의사 수를 늘려 필수 진료과 기피와 의료의 지역 편재 문제를 해결하려 했지만 최근 정책 방향을 수정했다.이형기 서울대학교병원임상약리학과교수.

[도쿄증시-마감] 엔화 약세 속 연이틀 상승

가천대 길병원은 전공의 부족으로 소아 환자 입원 중단을 결정했다.지난 5년 동안 매년 전체 전공의 지원자 수는 모집 정원을 상회했지만 필수 진료과인 소아청소년과.

[도쿄증시-마감] 엔화 약세 속 연이틀 상승

일정 기간 지역 근무를 마친 공공의대 출신 의사들이 일거에 수도권으로 몰려들어도 제어할 방법이 전무하니 의료의 지역 편재도 더욱 심화할 수밖에 없다.

시스템을 갖추는 데 인색하게 굴면 안 된다.실제로 2019년 한국의 의사 수는 인구 1000명당 2.

서울아산병원이 국내에서 가장 환자를 많이 보는 병원이라는 걸 고려할 때 매우 충격적이다.결국 ‘경제재정운영 및 개혁 기본방침(2018)을 통해 의대 정원을 다시 줄여야 한다고 판단했다.

이런 상황에서 과연 어떤 의사가 필수 진료과를 선택할까.무슨 일이든 몇 년 차로 늘 일본을 닮아가는 한국이 이것마저 또 따라 하려 하는데 절대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