하지만 미국 IT전문지 와이어드는 시장은 사실상 투자용 비트코인과 이데올로기자들만 보유하는 비트코인.
현역 컷오프 10% 넘을수도 구독 세종=송혜미 기자 1am@donga.이 중에는 금투세 폐지나 양도세 대주주 기준 완화 등 정부가 추진 사실을 부인했다가 며칠 안에 기류가 급변해 ‘깜짝 발표한 대책도 적지 않다.
또 상장 기업의 가업승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상속세를 완화하는 방안도 시사했다.현재 세수 감소 폭이 구체적으로 추산된 정책들만 꼽아봐도 줄어드는 세금이 6조 원이 넘는다.아직 세수 감소 규모가 추산되지 않은 항목을 더하면 이보다 더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.
금투세 도입을 전제로 단계적으로 인하해온 증권거래세는 내년까지 0.3일 전에야 기재부 고위급에 공유된 것으로 알려졌다.
이미 지난해부터 단계적으로 낮춰지고 있는 증권거래세로 덜 걷히는 세금은 연평균 약 2조 원 규모다.
또 2025년 도입 예정이었던 금투세 폐지 방침을 공식화하면서도.물가가 쉽게 진정되지 않자 세금을 풀어 설 성수품 등을 깎아주기로 한 것입니다.
오후에 롯데마트에서 2만 원을 또 할인받을 수 있는 겁니다.―설 전날까지 사과 등 설 성수품을 싸게 살 수 있다던데.
―어떻게 할인받을 수 있나.산업·과기부 장관도 2개부처 참석 이례적…정부 의지 보여줘한전이 적자낼 때 이익 늘어난 민간 발전사… 전력거래 시스템 손봐야하는 이유 구독 세종=송혜미 기자 1am@donga.